top of page

동아시안컵 북한선수단은 5일 일본으로 입국했다. ‘야후! 재팬’은 “북한이 일본에 온 후에야 EAFF는 대회 상금 미지급을 결정했다는 얘기”라면서 “이것이 사실이라면, 즉 북한에 우승상금을 줄 수 없다면 처음부터 부르지 않는 편이 나았다”라고 지적했다.

북한이 국제연합(UN) 안전보장이사회의 제재뿐 아니라 동아시안컵을 진행하는 일본의 독자 제재 대상이므로 현금을 줄 수 없다는 것이 EAFF의 논리다. 일본 정부가 북한 남녀 선수단의 방문을 허용한 것에 대해서는 ‘2020도쿄올림픽 유치국가로서 스포츠와 정치의 분리를 보여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라고 고마움을 표하긴 했다.

‘야후! 재팬’은 “북한이 상금에서 배제됐음에도 남녀축구대표팀 모두 동아시안컵 모든 일정을 정상적으로 소화하는 선택을 했다”라고 전했다.

북한은 동아시안컵 2라운드까지 남자 2패, 여자 2승을 기록했다. 사상 최초의 여성부 대회 3연패를 달성해도 금전적인 보상은 받지 못한다.

북한 김광민 감독은 8일 2017 동아시안컵 여성부 1차전 승장 인터뷰에서 “우리한테 제재를 가하는 것은 좋지 않다”라면서도 “돈을 바라고 일본에 오지 않았다. 돈을 위해 대회에 임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광민 감독은 관련 질문이 재차 나오자 “돈 이야기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 경기에 대해서만 물어봤으면 한다”라고 선을 그었다.

실시간축구 축구라이브중계 라이브스코어 스코어보드 스코어센터 라이브 라이브스코어맨 플래쉬스코어 네임드사이트 해외축구결과 오늘축구경기 스코어라이브 라이브스코어센터 축구결과

北 “동아시안컵 상금 몰수 사전 통보 없었다”

라이브스코어맨

한해의 마지막 달입니다. 한해 고생많으셨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풍성하고 행복만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 한 해가 저물어가고, 새로운 한 해가 다가오네요.

힘들고 안좋았던 기억들은 저물어 가는 해에 다~~ 실어 보내시고, 

새해엔 새롭고 좋은일들이 우리를 맞이할거라 기대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많은 행운들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축구
bottom of page